팜피가 주관하는 ‘아폭(apoc)’ 1기 해커톤
서울--(뉴스와이어)--디지털 콘텐츠 테크 기업 팜피가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플랫폼 ‘아폭(apoc)’을 활용한 무박 해커톤을 연다.
8월 15~16일 서울에서 열리는 이번 ‘디지털 괴짜 실험실’ 해커톤은 선착순 50명을 모집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한 자유 주제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해커톤은 일반적인 개발 중심 행사와 달리 대학생·기획자·디자이너·크리에이터 등 비개발자도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참가자들은 코딩 지식 없이도 웹 기반 도구인 ‘아폭’을 활용해 24시간 안에 자신만의 디지털 콘텐츠를 기획·제작·퍼블리싱까지 완료하게 된다.
팜피는 이번 해커톤은 ‘이게 될까?’ 싶은 아이디어를 실험할 수 있는 창작의 놀이터라며, 누구나 가지고 있는 상상력과 스토리텔링 감각만으로도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디지털 콘텐츠에 관심 있는 누구에게나 열린 기회라고 설명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프리미엄 아폭 계정과 실시간 멘토링, 식사와 간식, 공식 수료증이 제공되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총 100만원 규모의 상금과 함께 향후 아폭 앰버서더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팜피는 해커톤 참여 대상을 다음과 같이 제시했다.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원하는 대학생 △디지털 콘텐츠와 스토리텔링에 관심 있는 마케터 △자신의 IP·캐릭터를 콘텐츠로 확장해보고 싶은 창작자 △비개발자이지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시도해보고 싶은 일반인 등이다.
팜피는 기술보다 아이디어와 스토리텔링에 중심을 둔 콘텐츠 실험 해커톤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이번 1기를 시작으로 해커톤 커뮤니티 기반의 창작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8월 8일까지 가능하며, 행사 장소는 서울 내 공간 중 추후 안내될 예정이다. 지원은 웹사이트(https://www.apoc.day/hacklab)에서 바로 가능하며, 오직 선착순 50명에게만 열려 있다.
아폭 해커톤 개요
- 행사명: apoc 해커톤 1기 ‘디지털 괴짜 실험실’
- 일정: 2025년 8월 15일(금) ~ 16일(토), 24시간 무박 진행
- 장소: 서울(상세 장소 추후 개별 안내)
- 접수처: https://www.apoc.day/hacklab
- 접수 마감: 2025년 8월 8일(금)
- 참가비: 무료
- 참가 대상: 20세 이상 누구나
- 모집 인원: 선착순 50명
팜피 소개
팜피는 IT/콘텐츠 기업으로 ‘고객에게 현실과 디지털을 이어주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는 사명을 가지고 다양한 콘텐츠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콘텐츠 DB를 토대로 XR Engine이라는 자체 기술을 개발해 2D 디지털 콘텐츠를 넘어 3D/AR/VR 콘텐츠를 융합해 제작할 수 있는 웹 기반, 노코딩 콘텐츠 제작 저작툴과 XR 콘텐츠를 공유하고 수익화할 수 있는 플랫폼 ‘아폭(apoc)’을 개발했으며, AI 기술까지 플랫폼에 탑재해 비전문가도 손쉽고 빠르게 콘텐츠를 제작 및 배포할 수 있다. 팜피는 XR 및 메타버스에 최적화된 실무 중심의 국내 최고 수준의 인하우스 XR 엔지니어와 디자이너 그룹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