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2일 대구에서 진행된 ‘바리락스 스페셜리스트’ 행사 현장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안경렌즈 전문기업 에실로코리아가 B2B 파트너 안경사를 대상으로 한 누진렌즈 전문 교육 세미나 ‘바리락스 스페셜리스트’를 전국 5개 거점 도시에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세미나는 노안 인구 증가와 함께 세분화되는 소비자 요구사항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파트너 안경사의 누진렌즈 전문성과 실무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1월 13일 서울을 시작으로 대전(15일), 광주(16일), 대구(22일), 부산(23일)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됐으며, 전국에서 280여 명의 안경사가 참석했다.
교육 세션에서는 중년안 소비자의 시각 환경 분석을 비롯해 세계 최초 누진렌즈 브랜드 ‘바리락스’의 전 제품 포트폴리오를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특히 지난해 12월 국내 출시된 차세대 누진렌즈 ‘바리락스 피지오 익스텐시’를 중심으로 착용자의 시생활에 따른 누진렌즈 제안법을 소개하며 보다 정교한 맞춤 상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개인 맞춤 안경렌즈 구현을 위한 측정 기기 시연과 실제 상담 사례를 바탕으로 한 케이스 스터디 등 실무 중심 워크숍이 진행돼 교육 몰입도를 높였다. 또한 퀴즈 프로그램과 이벤트 부스가 함께 운영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현장 참석자 전원에게는 누진렌즈 전문가 과정 수료증이 수여됐다.
세미나에 참석한 안경사들은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이라 유익했다’, ‘이해가 쉽고 프로그램 구성이 훌륭했다’, ‘고객에게 바리락스 누진렌즈를 더욱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교육 세미나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드러냈다.
에실로코리아 교육팀은 자사는 국내 안경사의 역량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교육 지원을 기반으로 안경원과 상생해 왔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 세미나와 함께 글로벌 통합 교육 플랫폼 ‘레오나르도’를 통한 유익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