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 신화 RTS ‘노스가드’, 한국어 패치와 맵 에디터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

2020-09-16 11:30 출처: 시로게임즈

노스가드가 한국어 패치와 맵 에디터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맵 에디터 상세 정보

보르도, 프랑스--(뉴스와이어)--프랑스의 인디 게임 스튜디오 시로게임즈(Shiro Games)가 15일 바이킹 실시간 전략(RTS) 게임 노스가드(Northgard)의 한국어 패치 및 맵 에디터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노스가드는 바이킹의 개척과 번영을 그린 리얼타임형 4X 전략 게임으로 2017년 발매 이후 플랫폼을 확장하고 DLC도 다수 제작했다. 2020년까지 전 세계 19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즐길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 PS4, Xbox One, PC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에 노스가드가 실행한 업데이트는 다음과 같다.

1. 한국어 업데이트

프랑스 판매 개시 이후 영어, 유럽권역 언어, 러시아어, 중국어 등을 업데이트했으며 이번에는 한국어 업데이트를 진행해 한국 유저들이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2. 신기능 맵 에디터 추가

더 섬세한 레벨 커스터마이즈, 폭넓은 맵 에디터 등 지금까지 노스가드에 없었던 기능을 통해 거의 무제한으로 맵을 제작할 수 있게 됐다. 또 건축물, 재료, 장식, AI 파벌 등도 선택 혹은 배치할 수 있다. 맵 레이아웃(육지, 바다 등)도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하다.

3. 맵 에디터 외부 툴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한 외부 툴이 추가돼 유닛이나 건축물의 값(공격력, 방어력, HP, 가격 등)을 단위로 변경할 수 있다.

특정 유닛이나 소재만 사용한 맵을 제작하거나 새로운 승리 조건을 만드는 등 완전히 독자적인 게임을 창조할 수도 있다.

4. 맵 에디터의 주요 기능

· 노스가드에 적용된 맵 수정 가능

· 각 존 사이 높낮이나 자연 공간 변경

· 원하는 대로 건물, 장식, 크리처, AI 추가 가능

· 플레이어 시작 위치 커스터마이즈 가능

· 맵 전체를 타일 단위로 편집 가능

· 맵에 만든 생물체들에 맞춰 흙, 풀, 나뭇잎, 절벽 색 변경 가능

5. 맵 에디터 외부 툴 특징

· 공격력, 방어력, HP, 가격 등 유닛이나 건축물 값 변경 가능

· 특정 유닛이나 리소스를 사용해 맵을 설정하거나 새로운 승리 조건을 추가하기 위한 스크립트 추가

유저들은 스팀 창작 마당에 제작한 맵을 공유할 수 있다. 다른 유저들은 스팀을 통해 싱글 플레이, 멀티 플레이용 맵도 간단히 플레이할 수 있다. 이로써 완전히 새로운 체험이 가능해질 것이다.

시로게임즈(Shiro Games) 개요

시로게임즈는 바다 근처의 아름답고 활기찬 도시 보르도(프랑스)에 있는 독립 스튜디오로 비디오 게임 베테랑들이 새로운 혁신적 게임을 되살리기 위해 만들었다. 각각의 게임은 재능 있고 헌신적인 사람들로 구성된 작은 팀의 사랑과 열정으로 만들어진다. 시로게임즈는 노스가드와 에볼랜드 시리즈로 이름을 알렸으며 2020년 2월 새 멀티플레이어 액션 게임 ‘다크스버그’를 발표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