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인 교육·컨설팅 1기 교육생 모집 안내 포스터
대전--(뉴스와이어)--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신탄진 도시재생뉴딜사업의 하나로 추진하고 있는 창업인 교육·컨설팅 1기 교육생을 2021년 3월 24일(수)까지 모집한다.
창업인 교육·컨설팅 사업은 대전시에 거주하는 창업 희망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창업 전문 지식을 교육하는 창업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 1기를 시작으로 2022년 12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운영된다.
이 교육·컨설팅은 대덕구가 주최하며 신탄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주관, 핀연구소가 시행한다.
창업희망자, 협동조합 등 사회적 경제 조직을 준비하는 창업 예정자, 업종 전환을 희망하는 자영업자 등 창업을 희망하는 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기 모집인원은 30명이다. 창업인 교육 수료 시 교육 이수 수료증 발급되며 선택과정 이수자 중 실제 창업 예정자에 한해 창업자 전담 멘토 및 1:1 맞춤형 컨설팅, 시장 분석 및 비즈니스 모델 개발 컨설팅, 창업지원 사업 연계 등 특전이 제공된다.
교육 기간은 2021년 3월 25일(목)부터 6월 11일(금)까지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기본 과정과 선택·심화 과정, 멘토링 과정 3단계로 나눠서 진행된다. 기본 과정은 창업 이해하기, 창업 아이템 개발, 창업 구체화, 창업 다지기, 창업 알리기, 창업 굳히기, 사업계획서 작성 등으로 구성되며 각 교육에 따라 전문 강사진이 실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에게 필요한 전문 교육을 실시한다. 선택·심화 과정은 기본교육 이수자 사전진단을 통해 선택 교육 프로그램을 선정해 외식업, 개인 서비스, 도·소매 등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멘토링 과정은 실제 창업예정자에 한해 경영·창업지원, 상품(메뉴)컨설팅, 마케팅·디자인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교육 과정 중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교육·컨설팅도 실시한다.
신탄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이재우 센터장(목원대)은 “어려운 경제 여건이지만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에 희망이 되고 앞으로 조성될 신탄진도시재생사업지의 창업실습공간, 창업지원공간이 신규 창업자분들에게 성공 도약의 디딤돌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른 담당자는 기본, 선택·심화, 멘토링의 3단계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 창업자의 니즈에 맞는 맞춤 교육이 지원되길 바라며 신탄진도시재생뉴딜사업에서 조성 중인 앵커 시설과도 관련돼 대덕구 창업 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해당 1기 창업인 교육·컨설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는 신탄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공식 블로그 및 신탄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를 통해 문의·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