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PA 수원대학교 스타트업 아카데미가 개최된다
화성--(뉴스와이어)--화성산업진흥원(이하 HIPA)은 수원대학교와 함께 ‘2021 HIPA 스타트업 아카데미’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창업 교육과 멘토링, 현장 경험과 CEO 네크워킹 등 준비된 성공 CEO를 만들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창업에 관심 있는 경기 화성 시민과 화성 소재 대학교 재학생, 화성 소재 기업 재직자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21일부터 과정별 마감 때까지 50여명을 모집한다.
참가자는 이론·실습·특강 등 ‘집합교육’과 ‘멘토링’을 선택해 듣는다. 집합교육은 창업 아이템 검증과 사업 모델 검증, 시제품 개발과 마케팅, 판로 개척과 IR투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내용을 담는다.
코딩 교육을 포함한 앱 개발 실습과 3D 시제품, 빅데이터 활용 등 응용 부분은 수원대학교에서 오프라인으로 배운다. 멘토링은 수요 맞춤형으로, 참가자에게 가장 알맞은 멘토와 방식을 선정해 제공한다. 각 수업은 3시간~5시간 단위로 7월까지 열리고 최대 40시간까지 신청해 수강한다. 멘토링은 8월~10월 제공된다.
2021 HIPA 스타트업 아카데미는 온라인 구글 폼으로만 지원할 수 있다. 지원 시 경기 화성 시민이나 대학생, 기업 재직자를 증명할 서류를 내야 한다.
참가 문의는 운영사무국 엠디글로벌넷으로 하면 된다.
화성산업진흥원 개요
화성시는 경기도에서 가장 많은 기업이 소재해 있는 기업도시로 시스템반도체, 미래차, 제약바이오 등 대한민국 3대 신성장동력 산업을 주도하며 미래산업의 중심도시로 발전하고 있다. 화성산업진흥원은 화성시 중소벤처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한 현장 정책 실행기관으로서 창업·보육, 국내외 마케팅, 혁신기술 R&D 및 지식재산권, 인재 양성, 투자 등 원스톱 서비스 제공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경쟁력을 높이고자 2021년 설립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