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제7회 스마트물류 창업공모전_포스터
인천--(뉴스와이어)--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석준)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하는 ‘2021 제7회 스마트물류 창업공모전’의 접수가 시작됐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물류 스타트업의 발굴·육성을 목적으로 7개 팀을 선발해 총 3400만원의 상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는 국토교통부장관상이 수여 되며, 수상 기업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등록 및 센터 물류사업 우선 지원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모집 대상은 예비창업자 및 7년 이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라스트마일, 스마트물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항공·해운 분야), 물류 플랫폼 등 관련 분야를 공모 중이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담당자는 “올해로 7번째를 맞이하는 인천창조경제센터 물류 창업공모전의 수상 기업들이 스타트업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며 “올해도 역량 있는 예비창업자 및 물류 스타트업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이메일을 통해 진행되며, 서류 접수는 10월 8일 오후 6시까지 할 수 있다. 서류 접수 및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자 지원 혜택
△대상(국토부장관상) 1팀 1000만원
△최우수상(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 1팀 800만원
△우수상(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 2팀 각 500만원
△장려상(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 3팀 각 200만원
△수상자 특전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등록 기회 부여 및 절차 지원
·인천센터 물류 사업 프로그램 연계 및 참가 우선 지원
·연말 인천센터 물류 IR 피칭 연계 (수상자 대상 검토)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개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인천광역시와 한진, KT 간 협업을 통해 첨단 ICT 기술이 접목된 스마트물류, 스마트시티, 에너지 효율화 중심 스타트업 발굴/육성과 한·중 스타트업 교류 협력 플랫폼을 구축해 중소, 벤처기업 수출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