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글로벌 피칭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온라인 영어 데모데이 개최와 함께 성료됐다
서울--(뉴스와이어)--창업진흥원이 주최하고 킴벤처러스가 운영한 2021 글로벌 피칭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온라인 영어 데모데이 개최와 함께 성료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54개 스타트업이 참가해 해외 진출을 위한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영어 피치덱 디자인 개선, 영어 피칭 스킬에 대한 트레이닝 등 글로벌 진출에 중점을 둔 전문적인 멘토링을 진행했다.
코로나19 4단계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된 영어 데모데이에 참가한 스타트업들은 그 동안 갈고 닦은 영어 피칭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다. 피어그룹(peer group) 평가를 통해 Top 5 우수 피칭 기업이 선정됐다.
5개 우수 피칭기업은 △자동차 타이어 센서를 통해 도로주행 데이터 수집 및 사고예방 솔루션을 제공하는 반프(Banf) △마음챙김 명상 종합 플랫폼 ‘하루’앱을 운영하는 무진 어소시에이츠(Mujin Associates) △항해사 구인 플랫폼을 운영하는 맵시(Mapsea) △유아 수면관리 앱 ‘알잠’을 운영하는 베터 투게더(Better Together) △친환경 콤부차 기업 디어브루(Dearbrew)가 수상했다.
김영철 킴벤처러스 대표는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스타트업들이 영어 피치덱 구성을 위해 비즈니스모델 고도화부터 영어 발표 스킬 훈련까지 한땀 한땀 노력의 결과가 하반기 글로벌 시장 진출 때 좋은 열매로 맺게 될 것을 확신한다”고 참가 스타트업들의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창업진흥원은 수료팀들을 대상으로 해외 액셀러레이터 5개사와 연계를 통해 미국, 독일, 영국 현지 시장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