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기물 수집·운반 서비스 수거봇, 2021 굿디자인 선정

2021-09-16 08:30 출처: 수거인

수거봇 서비스 페이지

서울--(뉴스와이어)--폐기물 수집·운반 서비스 수거봇이 2021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 브랜드 디자인 부문에 선정됐다.

수거봇은 낡은 폐기물 수집·운반 업계에 데이터 기반의 스마트한 변화를 불어넣는다는 브랜드 철학을 잘 남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브랜드 디자인 전반적으로 합리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수거봇의 브랜드 가치가 녹아있다.

특히 휴머노이드(humanoid) 콘셉트의 친근한 브랜드 캐릭터는 ‘누구에게나 어떤 폐기물도 쉽게 처리할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폐기물 수집·운반 솔루션을 제공한다’라는 수거봇의 브랜드 미션을 전달하는 데 훌륭한 역할을 하고 있다.

수거봇의 전영광 디자이너는 “폐기물 업계 최초로 굿디자인에 선정돼 기쁘다”며 “친근한 수거봇 캐릭터를 통해 앞으로 더욱 많은 사람이 폐기물 처리에 대해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임영덕 COO는 “폐기물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사람들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수거봇은 앞으로도 봇 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첨단 IT 기술들을 접목해 지속적인 혁신을 만들어 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수거인 개요

수거인은 2020년 설립, ‘수거봇’이라는 폐기물 수집·운반 서비스를 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수거봇은 폐기물을 데이터 기반으로 스마트하게 수집 운반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혁신적인 IT 기술을 활용해 복잡하고 낙후된 폐기물 업계를 혁신해 나가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