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이 공개한 온라인 세미나 화면
서울--(뉴스와이어)--안랩(대표 강석균)이 14일 서울창업허브 입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클라우드 세미나(이하 스타트업 클라우드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실무 중심 온라인 강연 ‘안랩 온라인 세미나 2021’* 가운데 하나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 안랩은 △스타트업을 클라우드로 시작해야 하는 이유 △보안을 고려한 클라우드 아키텍처 구성 방안 등의 발표를 진행하며, 스타트업을 위한 클라우드 활용 방안 및 보안 운영 전략을 제시했다.
안랩은 발표 세션 이후 참가자를 대상으로 실시간 질의응답과 클라우드 도입·운영에 관한 개별 상담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보안 무료 멘토링’ 신청 접수도 진행해 참가 기업의 호응을 얻었다.
안랩 클라우드 사업본부 최광호 본부장은 “이번 세미나는 스타트업에 클라우드 활용과 보안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준비한 행사”라며 “앞으로도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고민이 있는 고객에게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서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안랩 온라인 세미나 2021은 안랩이 고객과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최신 보안 트렌드 소개, 솔루션 및 서비스 활용 사례 공유 등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 활용 전략을 제시해 고객의 효율적인 보안 운영을 돕는 온라인 강연 방식의 세미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