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ELERA 플랫폼서 소매 업체 디지털 혁신 위한 차세대 스마트 솔루션 출시

ELERA 플랫폼·솔루션 확장해 민첩하고 상호 연결된 무한 적응형 소매 기술의 새 시대 구현

2022-01-19 11:40 출처: Toshiba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502)

뉴욕/리서치파크, 노스캐롤라이나--(뉴스와이어)--도시바글로벌커머스솔루션즈(Toshiba Global Commerce Solutions)가 18일 미국소매협회(National Retail Federation Conference)에서 소매 업체의 디지털 혁신에 속도를 내기 위해 차세대 ‘ELERA 통합 상거래 플랫폼(ELERATM unified commerce platform)’을 큰 폭으로 확장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확장은 민첩성, 상호 연결성, 무한 적응성이 구현된 새로운 소매 기술 시대를 여는 이정표를 제시한다.

랜스 포울러(Rance Poehler) 도시바글로벌커머스솔루션즈 사장/최고경영자(CEO)는 “소매 업체들은 수십년 된 기술과 유지 관리에 막대한 자원이 필요한 수백개의 맞춤형 개발 통합을 떠안고 있어 혁신에 속도를 내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그는 “ELERA는 시장 판도를 바꿀 게임 체인저”라며 “기술 부채(technology debt)을 끝내고 전례 없는 속도로 비즈니스를 혁신할 수 있는 모듈형 기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포울러 사장은 “고객들은 이미 ELERA를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확인하고 있으며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서비스를 과감히 시험하고 운영 전반에 자유롭게 확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주요 발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소매 업체는 45개 이상의 네이티브 마이크로서비스, API 우선 개발, 로코드/노코드 자가 지원 도구를 바탕으로 모든 물리적·디지털 접점과 디바이스, 시스템에 걸쳐 통합된 소매 솔루션을 개발·반복·확장할 수 있는 단일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다.

· 새로운 ELERA 사물 인터넷(IoT) 플랫폼은 IoT 기기 사이에 원활한 상호 연결과 데이터 공유를 구현한다. 또 인공지능(AI)으로 강화된 새로운 에지 카메라(edge camera)를 뒷받침해 계산 속도를 높이고 직원 활용도를 높이는 한편 손실 및 재고 부족을 줄이고 정확한 재고 가시성을 제공하는 인식 솔루션을 지원한다.

· POS(판매시점 관리 정보 시스템), 셀프서비스, 고객 충성 및 프로모션을 위한 차세대 ELERA 접점과 애플리케이션은 마이크로서비스를 활용해 매끄러운 쇼핑 경험을 창출하고 운영을 효율화하는 데 기여한다.

디지털화·확장·실험

소매 업체는 그동안 고객 충성도를 얻기 위해 할인 및 보상 등을 주로 사용했다. 하지만 이러한 방식은 브랜드 로열티에 영향을 미치거나 미래 판매를 촉진하는 여러 요소 가운데 하나에 불과하다. 도시바는 이런 배경에서 ELERA를 확장했다. 고객의 구매 경험은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쇼핑을 지원하는 기술 사용을 비롯해 여러 요인에 좌우되고 있다.

도시바와 시장조사 기관 페이먼트닷컴(PYMNTS.com)이 21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 따르면 쇼핑객의 35% 이상이 더 나은 디지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면 다른 판매자를 단골 상점으로 택할 수 있다고 답했다.

ELERA는 소매 업체에 로코드(low code)/노코드(no code) 도구와 단일 플랫폼을 제공해 이들이 온라인/오프라인 매장 인프라 전반의 전체 접점과 장치 전반에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개발·반복·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로써 소매 업체의 디지털화와 통합 가속화에 이바지할 수 있다.

현재 ELERA 포털에서는 인가된 소매 업체와 독립 소매 솔루션 제공 업체를 대상으로 45개 이상의 사전 패키징된 마이크로 서비스와 550여 개의 API가 제공되고 있다.

새 기능은 오프라인 및 전자 상거래 소매 업체 모두에 이점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업체는 매장 기능을 발 빠르게 통합·확장하고 이들을 디지털 플랫폼 기능과 상호 연결할 수 있다. 이로써 개발 시간을 단축하고 여러 소프트웨어 스택을 관리하는 데 따른 부담도 덜 수 있다. 전자 상거래 업체는 네이티브 디지털 채널을 위해 개발된 서비스와 기능을 활용해 물리적 매장을 더 쉽고 빠르게 구축할 수 있다.

새로워진 IoT 플랫폼, AI 기반 농산물 인식 지원

새로운 ELERA IoT 플랫폼에 구축된 도시바의 AI 기반 농산물 인식 기능은 스마트 장치를 에지로 이동하는 한편 도시바의 최첨단 TCx® EDGE 카메라를 통해 구축된 AI 기술로 이를 강화한 기능을 선보인다.

농산물 인식은 기존의 걸림돌을 극복함으로써 셀프 계산 시스템 도입에서 핵심적 역할을 한다. 페이먼트닷컴과 도시바의 연구에 따르면 고객 35%는 셀프서비스가 농산물 구매에 불편할 것으로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15%는 키오스크가 주문을 처리할 때 실수할 가능성이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14%는 셀프 계산을 이용하기 어렵다고 답했다.

도시바의 ELERA 농산물 인식 솔루션은 스캔 정확도를 높이고 코드를 수동 입력하거나 매장 직원이 개입해야 하는 상황을 줄여준다. 이로써 고객이 셀프 계산 과정을 더 빠르고 친숙하며 스마트한 경험으로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소매 업체는 손실 방지 및 직원 활용 개선, 재고 부족 감소, 정확한 재고 가시성 확보 등의 이점을 기대할 수 있다.

예브게니 티룰닉(Yevgeni Tsirulnik) 도시바 글로벌 커머스 솔루션즈 디지털 포트폴리오/혁신 부사장은 “농산물 인식에 대한 도시바의 독보적 접근 방식은 AI 및 컴퓨터 비전 기술과 결합된 ELERA 플랫폼이 어떻게 소매 환경 전반에서 활용되고 확장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강력한 사례”라고 말했다. 그는 “에지 단말기와 IoT 센서가 널리 배포되는 상황에서 이들이 수집한 데이터는 모든 애플리케이션과 디바이스, 접점에서 사용될 수 있다”며 “이러한 첨단 기술을 규모에 따라 조화롭게 사용하는 데 따른 긍정적 효과는 모든 소매 운영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차세대 접점

셀프서비스 키오스크, POS, 고객 충성 및 프로모션 등 스마트하고 상호 연결된 단대단 솔루션의 새로운 물결 속에서 ELERA 플랫폼의 성능이 발휘되고 있다.

ELERA 셀프서비스

소매 업체가 애플리케이션과 자산을 신속히 생성, 배포, 재사용해 셀프서비스 키오스크 접점 전반에 걸쳐 쇼핑객의 경험을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차세대 솔루션이다. ELERA 플랫폼의 강력한 기능은 하드웨어 디바이스의 조정과 오케스트레이션을 지원하고 구매자 및 관계자 UI를 제공하는 한편 다른 유통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LERA POS

차세대 POS(판매 시점 정보 관리 시스템)은 기존 투자를 극대화한다. 매장 인프라 외에 통합된 상거래 기능을 제공하고 기존 솔루션을 현대화해야 하는 필요성을 없애 준다. 상거래 기능은 모든 POS 엔드포인트에 제공될 수 있으며 로코드/노코드 개발 도구와 가속기를 통해 새로운 사용사례를 신속히 개발, 배포할 수 있다.

ELERA 고객 충성/프로모션

차세대 고객 충성 및 프로모션 기능은 고급 AI 및 머신 러닝 기술과 다른 ELERA 소매 솔루션에서 공유된 정보를 활용해 중요한 고객 지표와 데이터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고객 생애 가치(CLV), 구매 스타일 분류, 계층 그룹화 등이 대표적이다. 직관적 디자인은 비즈니스 라인과 및 마케팅팀이 모든 장치와 접점,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고객 충성 및 프로모션 캠페인을 손쉽게 개발, 배포, 추적하는 데 이바지한다. 또한 보상 포인트, 매장 방문, 관련 제안 등 고객 프로그램 데이터도 관리할 수 있다.

티룰닉은 “차세대 ELERA 솔루션 및 플랫폼을 통해 소매 업체는 실시간 인사이트 도출과 에지 컴퓨팅, 마찰 없는 미래를 가속할 혁신적인 확장형 기술에 접근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고립된 방식으로 이러한 기술과 다른 기술을 구현하는 시대는 끝났다”며 “이러한 첨단 기술의 진정한 가치는 이들이 유연한 단일 플랫폼에서 서로 연결되고 통합되고 확장될 때에만 실현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는 모든 장치와 접점, 시스템에서 모든 소매 애플리케이션의 접근성을 높이고 더 스마트하게 만들 수 있는 단일한 고객 데이터 소스를 창출한다”고 설명했다.

도시바 웹사이트 ‘목적이 이끄는 가속화(Accelerate with Purpose)’(https://www.acceleratewithpurpose.com/)에서 주문형 프리젠테이션, 시연, ELERA 제품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행사에 등록할 수 있다.

도시바글로벌커머스솔루션즈(Toshiba Global Commerce Solutions) 개요

도시바글로벌커머스솔루션즈는 소매 점포 기술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정상을 달리는 글로벌 기업으로 소매업계가 가장 먼저 찾는 통합 상거래 솔루션 제공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 회사는 비즈니스 파트너들로 구성된 헌신적인 글로벌 팀과 협력해 고객 참여를 강화하고 매장 내 경험을 쇄신하며 디지털 변혁을 가속하는 혁신적인 상거래 솔루션을 제공해 소매 업계의 미래를 앞당기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commerce.toshiba.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Twitter), 링크트인(LinkedIn), 페이스북(Facebook), 유튜브(YouTub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11800514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