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브릭스, ‘데이터+AI 서밋 2022’ 개최

6월 27일부터 30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현장 및 온라인 동시 진행
데이터브릭스 레이크하우스 플랫폼 혁신 및 오픈소스 커뮤니티에 기여한 활동 공유
80개 이상의 데이터 및 AI 선도 기업 후원

2022-06-22 09:45 출처: 데이터브릭스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데이터 및 AI 기업이자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패러다임을 개척한 데이터브릭스(Databricks)가 데이터 커뮤니티 글로벌 이벤트인 ‘데이터+AI 서밋 2022’를 미국 현지 시각으로 6월 27일부터 30일까지 온오프라인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전 세계 수만 명의 데이터 분야 리더, 오픈소스 지지자, 데이터브릭스 고객 및 파트너사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행사장에 직접 참석하거나 온라인으로 선진 사례를 공유하고 최신 제품 혁신과 오픈소스 커뮤니티에 이바지한 활동을 가장 먼저 접할 수 있다.

‘데스티네이션 레이크하우스(Destination Lakehouse)’를 주제로 열리는 올해 행사는 현대적인 데이터 스택의 구성 요소를 강조하고, 데이터 관리자들이 많은 정보에 따라 더 나은 결정을 내리도록 데이터 자산을 신속히 동원할 수 있는 제품 혁신에 초점을 맞췄다. 3년 만에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Moscone Center)에서 재개되는 이번 현장 행사에 매진 프로그램이 나오는 등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데이터+AI 서밋에서 데이터브릭스 공동 설립자이자 아파치 스파크와 델타 레이크의 창시자인 △알리 고드시 △마테이 자하리아 △레이놀드 친이 기조연설을 한다. 또한 △앤드류 응(구글 브레인 & 코세라 공동 설립자) △크리스토퍼 매닝(NLP 선구자, 스탠포드 인공지능 연구소 소장) △대프니 콜러(AI 선구자, 인시트로 설립자 겸 CEO) △힐러리 메이슨(히든 도어 공동 설립자 겸 CEO) △피터 노빅(AI 선구자, 스탠포드, 구글, 나사) △타리카 바렛(걸스 후 코드 CEO) △자막 데가니(데이터 메시 창시자, 소트웍스 이사) 등 데이터 및 AI 권위자, 오픈소스 개척자, 선구적인 글로벌 사상가들이 연사로 참여한다.

올해 데이터+AI 서밋 행사에는 심도 깊은 기술 세션과 교육, 오픈소스 커뮤니티 모임 및 네트워킹 기회, 산업별 분과 세션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어도비, 암젠, 인튜이트, 존 디어, S&P 글로벌, 월그린,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등 선구적 기업의 데이터 리더들로부터 실천할 수 있는 선진 사례와 강력한 인사이트를 들을 수 있다.

데이터+AI 서밋은 액센츄어, 아바나드, AWS, 센서스, dbt 랩스, 딜로이트, 파이브트랜, 구글 클라우드, 이뮤타, 립로직, 마틸리온,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프로페시, 슬라롬, 시수, 소트스팟 등 80개 이상의 데이터 및 AI 선도 기업이 후원한다.

한국 고객 및 파트너를 위한 이벤트도 샌프란시스코 현지에서 진행된다. 한국을 비롯해 아태지역 고객 및 파트너 대상의 환영 리셉션은 현지 시각 6월 27일 오후 4시 30분부터 6시까지 인터컨티넨탈호텔 샌프란시스코에서, 데이터브릭스 코리아가 주관하는 한국 고객의 밤은 샌프란시스코 서울가든에서 6월 28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펼쳐진다. 한국 고객 및 파트너사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데이터브릭스 코리아는 데이터+AI 서밋에서 발표된 주요 내용을 한국 고객 및 파트너에 공유하는 온라인 웨비나도 8월 24일 진행한다.

데이터+AI 서밋의 주목할 세션과 이벤트는 아래와 같다.

‘200개 이상의 기술 세션’에서는 각 산업 및 기술 수준에 따라 아파치 스파크, 델타 레이크, ML플로우, 아파치 플링크, 프레스토DB, dbt 등과 같은 오픈소스 기술을 소개한다.

‘산업별 특화 콘텐츠 트랙’에서는 금융 서비스, 헬스케어·생명과학,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공공, 유통 부문에서 데이터와 AI의 힘에 대해 자세히 다룬다. 이 브레이크아웃 포럼은 산업별 데이터 및 AI 사용 사례, 고객 패널 토의, 양방향 시연, 인더스트리 라운지에서 동료 및 파트너를 만날 기회를 제공한다.

‘데이터+AI 분야에서 여성’에서는 에스티 로더의 솔 라쉬디 최고 분석책임자가 사회를 맡은 패널 토의가 진행된다. 올해 행사는 조직을 지원하는 실천 가능한 방법, 지역사회 멘토링 기회와 함께 여성 기술 교육에 초점을 맞춘다.

‘현장·가상 교육 워크숍 커리큘럼 확장 및 새로운 자격증 번들’에서는 참석자들이 특정 직종이나 중점 분야에 맞춘 반나절 또는 종일 수업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교육 과정은 데이터브릭스 레이크하우스에서 아파치 스파크 프로그래밍, ML 모델 관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포함한다.

‘동료들과 소통 및 협업할 수 있는 네트워킹 이벤트’에서는 개발자 라운지, 기여자 모임, 대학 연합 모임뿐만 아니라 파트너 네트워킹 이벤트와 저녁 리셉션도 포함된다.

더욱더 자세한 내용과 무료 온라인 참석을 위한 등록은 데이터+AI 서밋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