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철강 기술 회사 Boston Metal, ArcelorMittal이 주도하는 1억200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 C 파이낸싱 발표

자본을 통해 회사의 파일럿 공장에서 친환경 철강 생산 규모를 확대하고 고부가가치 금속 생산을 위한 브라질 최초의 상업 공장 건설을 지원

2023-01-29 10:20 출처: Boston Metal

보스톤--(뉴스와이어)--철강 생산을 완전히 탈탄소화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회사인 Boston Metal은 다국적 철강 회사인 ArcelorMittal SA(NYSE: MT)가 주도하는 시리즈 C 자금 모집의 1억2000만달러의 첫 마감을 발표했다. Microsoft의 Climate Innovation Fund 및 SiteGround Capital도 현재 투자자와 함께 이번 라운드에 새로운 투자자로 합류했다.

ArcelorMittal의 주요 투자는 XCarb® Innovation Fund를 통해 이뤄졌다. ArcelorMittal의 CEO인 아딧티야 밋탈(Aditya Mittal)은 논평을 통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Boston Metal에서 우리는 상대적으로 짧은 기간 동안 인상적인 발전을 이룬 팀에 투자하고 있으며 철강 제조를 혁신할 잠재력이 있는 흥미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들과 광범위한 토론을 하면서 철강 제조의 탈탄소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열정과 비전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이들이 XCarb® Innovation Fund의 포트폴리오에 추가된 것은 환영할 만하고 설레는 일입니다.”

Boston Metal의 특허받은 용융 산화물 전기분해(MOE) 공정은 친환경 강철과 주석 및 니오븀과 같은 고부가가치 금속을 생산하기 위해 상용화되고 있다. 시리즈 C 펀드는 보스턴 외곽에 있는 회사의 파일럿 시설에서 친환경 철강 생산을 확장하고 첫 번째 친환경 철강 공장의 부지 선정 및 예비 설계를 지원하게 된다. 새로운 자원은 또한 회사의 브라질 자회사인 Boston Metal do Brasil에서 고부가가치 금속 제조 시설의 건설 및 시운전도 지원할 예정이다.

“Microsoft의 기후 혁신 기금은 기후에 가장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칠 분야에서 기술 개발 및 배포를 가속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Boston Metal이 개발하고 있는 기술은 저렴한 친환경 철강을 대규모로 제공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어서 Microsoft와 같이 탄소 감소 목표를 가진 회사에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산업 간 탈탄소화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라고 Microsoft 기후 혁신 이사인 브랜든 미도(Brandon Middaugh)는 말했다.

마감과 함께 ArcelorMittal의 이리나 고르부노바(Irina Gorbounova)와 현재 투자자인 OGCI Climate Investments의 릭 커트라이트(Rick Cutright)가 회사 이사회에 합류했다. “Boston Metal은 놀라운 팀을 구성해 시리즈 A에 처음 투자한 이후 획기적인 기술을 발전시키는 의미 있는 진전을 이뤘습니다”라고 OGCI Climate Investments의 기술 디렉터인 릭 커트라이트는 말했다. “저희는 이 회사가 철강 산업을 혁신하고 넷제로 경제를 지원할 역량을 구축하는 과정에서 투자를 계속하고 회사 성장의 다음 중요한 단계에 참여하게 돼 매우 기쁩니다”

철강은 매년 거의 20억 톤이 생산되는 우리 사회에 가장 중요한 재료 중 하나이지만, 산업은 전 세계 탄소 배출량의 거의 10%를 차지하는 탄소 집약적 제조 공정에 의존한다. 자동차, 건설 및 기술 분야의 주요 철강 소비자들을 위한 넷제로 철강 솔루션 수요가 존재하며, 철강 산업은 2050년까지 넷제로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Boston Metal은 철강 산업을 혁신하는 데 필요한 경쟁력 있는 생산 비용으로 10억 톤 규모에 도달하기 위한 배출량 제로(zero emissions) 기술을 상용화하고 있다. 회사의 MOE 플랫폼은 재생 가능한 전기를 사용해 에너지 효율적인 원스텝 공정을 통해 모든 철광석 등급을 강철로 바꾼다. MOE 기술은 이산화탄소 또는 기타 유해한 부산물을 배출하지 않으며 공정 용수, 유해 화학물질 또는 귀금속 촉매제가 필요하지 않다.

“우리 기술은 철강 생산을 대규모로 탈탄소화하도록 설계됐습니다. 우리는 경험이 풍부한 팀, 강력한 재정적 지원 및 업계를 와해시키는 데 필요한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ArcelorMittal의 지원 덕분에 친환경 철강 혁명을 주도할 우리의 역량이 한층 더 강화됐습니다”라고 Boston Metal의 회장 겸 CEO인 타데우 카메이로(Tadeu Carneiro)는 말했다.

회사의 철강 업무를 보완하는 Boston Metal do Brasil은 MOE를 사용해 금속 생산의 효율성, 지속 가능성 및 수익성을 발전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다. MOE는 현재 폐기물로 간주되는 복잡한 저농도 물질에서 귀중한 금속을 선택적으로 추출한다. 이를 통해 광부들이 금속 생산의 자연 부산물을 활용해 새로운 매출 흐름을 창출함으로써 슬래그의 재정적 및 환경적 책임을 줄이도록 지원한다. Boston Metal do Brasil은 2023년에 첫 수익이 날 것으로 예상된다.

Boston Metal 소개

Boston Metal은 전기로 구동되는 특허받은 톤 단위 금속 생산 플랫폼인 용융 산화물 전기분해(MOE)를 상용화하는 글로벌 금속 기술 솔루션 회사이다. MOE는 금속 산업에 다양한 공급 원료 및 철광석 등급에서 철강 및 기타 금속을 생산하기 위한 보다 효율적이고 저렴하며 친환경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선도적인 투자자들의 지원을 받고 월드 클래스 과학자와 금속 업계 베테랑 팀이 이끄는 Boston Metal의 기술은 철강 생산을 탈탄소화하기 위한 직접적이고 확장 가능한 접근 방식을 위해 설계됐다. 이 회사는 매사추세츠주 워번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브라질에 완전 소유 자회사를 두고 있다. Boston Metal에 대한 자세한 내용: www.bostonmetal.com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