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반 2023은 올해 가장 국제적인 포럼을 개최한다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뉴스와이어)--사우디아라비아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및 SME 포럼인 비반 2023(Biban 2023)에서 전 세계 주요 기업들이 함께 모여 스타트업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약 138억달러 상당의 획기적인 일련의 계약에 서명했다.
사우디아라비아 중소기업청(몬샷, Monsha'at)이 주최하는 이 행사는 파트너십에 대한 새로운 벤치마크를 설정하며 기업가들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한 다양한 협력과 이니셔티브를 개시했다.
포럼의 5일 차이자 마지막 날에는 최첨단 프로그램, 혁신 및 효과적인 공동 작업을 통한 비전 2030(Vision 2030)에 맞추어 사우디 기업가 정신의 새로운 시대를 열기 위해 더 많은 지역 및 글로벌 조직이 모였다.
행사 전반에 걸쳐 주목할 만한 하이라이트에는 기업가와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사우디 개발은행(Saudi Development Bank)이 64억달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은행(Small & Medium Enterprises Bank)이 약 28억달러로 추정되는 지원을 제공하는 계약, 그리고 다양한 기관과의 15억달러 계약이 포함된 카팔라(Kafalah) 프로그램 등이 포함된다.
또한 몬샷은 사우디 클라우드 컴퓨팅 회사(Saudi Cloud Computing Company, SCCC) 알리바바 클라우드(Alibaba Cloud)와의 파트너십을 시작하는 것 외에, 사우디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강화하기 위해 화웨이 기술 투자 사우디아라비아(Huawei Tech Investment Saudi Arabia Limited)와 MoU를 발표했다. 에너지부 및 사비 게임 그룹(Savvy Games Group) 기업인 Nine66과도 MoU를 체결했다.
비반 2023에서의 또 다른 주요 발표는 사우디아라비아의 현지 판매자가 미국, 유럽 및 아시아에서 아마존(Amazon)의 글로벌 시장에 접근할 수 있게 될 예정이라는 소식이었다.
글로벌 리더, 전문가 및 산업 전문가를 위한 지원 환경을 조성한 비반 2023은 기업가적 우수성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비반 2023에서 글로벌 기업가 정신 네트워크(Global Entrepreneurship Network, GEN)와 몬샷이 공동 주최하는 스타트업 피치 대회 및 지원 프로그램인 올해 기업가 정신 월드컵(Entrepreneurship World Cup)의 마지막 라운드를 개최했다.
언제 어디서나 건설 운영을 원격으로 관리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사우디 기반 회사인 화이트 헬멧(White Helmet)이 비반 포럼 4일 차에 총상금 100만달러 중 30만달러를 받는 EWC 대상을 차지했다.
2위를 차지한 싱가포르의 NDR 메디칼(NDR Medical)은 20만달러의 상금을 받았으며, 3위는 미국의 헤라 헬스(Hera Health)가 15만달러의 상금을 받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361735/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출처: AETOSWi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