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덴마크 올보르대학과 함께 6G 연구 확장

2023-03-29 14:10 출처: 안리쓰코퍼레이션

안리쓰의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

성남--(뉴스와이어)--안리쓰코퍼레이션은 덴마크의 올보르대학과 함께 새로운 혁신 연구를 포함하는 6G 연구 활동을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안리쓰와 올보르대학은 이번 6G 공동 연구 프로그램을 통해 밀리미터파 및 테라헤르츠 이하 대역을 포함한 새로운 6G 주파수 대역에서 채널 사운딩과 통신 채널 감지를 위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는 올보르대학의 안테나 및 측정시스템 기술과 함께 측정 방법을 향상시키는 특정 기능을 갖춘 안리쓰의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에 의해 가능해질 것이다.

업계 및 표준 기관에서 6G, IMT-2030과 같은 차세대 이동 통신에 사용할 주파수와 파형을 논의·계획할 때는 무선 채널 특성에 대한 자세한 이해가 핵심 정보다. 이 연구 프로그램은 고해상도 및 광대역 무선 채널 특성화를 위한 새로운 기술을 가능하게 해 6G 기술에 대한 시스템 모델링과 성능 평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6G 후보 기술에 대해서는 현재 연구 중인 ‘공동 통신 및 감지’ 기술 및 파형 평가를 지원할 것이다.

안리쓰의 글로벌 시장 기술 책임자인 조나단 보릴은 “6G 연구 활동을 더욱 확장하고 올보르대학과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 올보르대학은 채널 사운딩 및 OTA 측정 분야에서 입증된 세계적 수준의 능력과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우리는 이 연구 프로그램이 세계 최고의 결과와 테스트 능력을 업계에 기여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올보르대학의 ‘무선 전파 및 OTA 테스트’ 연구그룹 교수이자 리더인 웨이 팡은 “무선 채널 모델링은 고해상도 채널 사운더를 사용해 신뢰할 수 있는 채널 측정으로 시작되는 6G 시스템 및 인터페이스의 설계·개발에 필수적이다. 우리는 이 프로젝트에서 6G 통신 및 감지 시스템을 위한 최첨단 채널 사운더를 개발하기 위해 세계 최고의 무선 주파수 테스트 장비 제조업체인 안리쓰와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안리쓰코퍼레이션 소개

안리쓰는 혁신적인 통신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한다. 안리쓰는 고객을 진정한 파트너로 참여시켜 R&D, 제조, 설치 및 유지 보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파/RF 및 디지털 솔루션과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차원의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안리쓰는 또 통신 제품 및 시스템을 위한 정밀 마이크로파/RF 컴포넌트, 광학 디바이스 및 고속 전기 디바이스를 제공한다. 상업, 민간, 군사/항공 우주, 정부 및 기타 시장에 사용되는 신흥 및 레거시(legacy) 유무선 기술을 위한 고급 솔루션을 개발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