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웹이 누구나 쉽게 온라인·SNS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광고 캠페인 관리’ 기능을 정식 오픈했다
서울--(뉴스와이어)--노코드 이커머스 솔루션인 아임웹(대표 이수모)은 고객이 구글, 메타 등 온라인·SNS 광고를 손쉽게 하도록 지원하는 ‘광고 캠페인 관리’ 기능을 업데이트해 정식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아임웹은 100% 노코드 솔루션으로 트렌디한 디자인 자원과 여러 도구를 활용해 누구나 쉽게 웹사이트 및 쇼핑몰을 개설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60만개 이상 웹사이트 및 쇼핑몰이 아임웹을 통해 개설됐으며, 2022년에는 고객사 거래액 규모도 고속 성장해 2023년 2월까지 누적 3조원을 달성했다.
아임웹은 고객들이 개성 있는 브랜드를 키우고 성장시킬 수 있도록 올 하반기 마케팅 활동을 위한 광고 캠페인 관리 기능을 베타 오픈했다. 광고 캠페인 관리는 광고 에이전시를 이용하거나 광고 플랫폼에 별도로 접속하지 않아도 아임웹에서 매우 손쉽게 온라인 및 SNS 광고를 생성 및 운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광고 채널 설정 △광고 타깃 설정 △예산 분배 등 대부분 영역이 자동 최적화 모드로 개발돼 광고를 잘 모르는 사업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광고 에이전시와 비교해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아임웹은 베타 기간 수집한 고객 의견을 반영해 △광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 △이미지 편집 기능 △크레딧 관리 기능 등을 업데이트했다. 대시보드에는 △노출 수 △클릭 수 △광고 비용 등 광고 성과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본 성과 카드’를 추가했다. 그간 표로만 제공됐던 성과 항목을 선 그래프로도 볼 수 있게 해 광고 성과가 기간별로 무엇이 달라졌는지 한눈에 알 수 있게 했다.
‘내 사이트’의 상품 이미지를 불러와 광고에 활용하고, 광고 채널별 요건에 맞게 이미지 크기 및 비율을 자동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만들어졌다. 캠페인별로 광고 크레딧(광고 비용)이 얼마나 할당됐는지 보여주는 영역도 제공돼 비용 관리도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됐다.
베타 기간 이용 고객과 성과를 조사한 결과 패션·뷰티 등 쇼핑몰 운영 고객은 물론이고 △교육 △요식업 △창업 컨설팅 △공간 대여업 등 다양한 업종의 사업자가 아임웹의 광고 캠페인 관리 기능을 이용해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온라인 광고를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 커머스 사업자는 운영 중인 SNS 계정과 광고 캠페인 관리의 최적화 설정 시너지를 통해 높은 ROAS(광고비 대비 매출액)를 달성했다. 이 밖에도 커머스 사이트가 아님에도 광고를 통해 방문자 수가 크게 증가한 사이트들이 많았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온라인 광고는 고객 유입률을 높이고 내 브랜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꼭 필요한 마케팅 수단”이라며 “아임웹에서는 이를 더 손쉽게, 저비용으로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여러 기능을 지속 업데이트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높일 예정”이라며 “아임웹은 브랜드의 시작과 성장을 돕는 동반자로서 자체 기능 개발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아임웹은 광고 캠페인 관리 기능의 정식 오픈을 기념해 11월 23일부터 12월 22일까지 30일간 광고 크레딧 페이백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30만원 이상 광고비를 사용한 고객에게는 소진된 광고비의 50%를 광고 크레딧으로 지급하며, 지급 시점은 2024년 1월부터다. 이벤트 관련 상세 내용은 아임웹 홈페이지 내 ‘아임웹 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