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뉴스와이어)--부와 자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인 인베스트클라우드(InvestCloud, 또는 이하 회사)가 오늘 제프리 W. 야부키(Jeffery W. Yabuki, 이하 제프)를 회장 겸 CEO로 임명했다. 이로써 제프는 고객 서비스의 우수성에 집중해 인베스트클라우드의 전략과 운영을 이끌게 된다. 제프의 리더십은 확장 가능한 기술 플랫폼을 통해 인베스트클라우드의 고객과 파트너의 역량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회사는 클리어레이크 캐피털 그룹(Clearlake Capital Group, L.P., 특정 계열사를 포함해 이하 클리어레이크) 및 모티브 캐피털 관리(Motive Capital Management, LLC, 특정 계열사를 포함해 이하 모티브 파트너스)의 지원을 받아 2021년 사업 자본을 재편성했다.
인베스트클라우드는 UMA/SMA 포트폴리오 관리, 거래 실행, 회계, 모델 관리 및 성과 측정과 같은 서비스 분야에서 플랫폼 전반에 걸쳐 6조4000억달러 이상의 자산으로 전 세계 550명이 넘는 자산 관리자를 지원하는 자산 기술 플랫폼이다.
인베스트클라우드의 회장 겸 CEO이자 모티브 파트너스의 회장인 제프 야부키는 “금융 서비스, 특히 자산 관리는 기술 혁신의 초기 단계에 있으며, 이는 자산 관리의 미래를 재정의하는 의미 있는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며 “인베스트클라우드는 고객과 협력해 전 세계에서 이러한 변화를 이끌 수 있는 위치에 있다고 믿는다”고 평가했다. 이어 “이렇게 재능 있는 팀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 차세대 리더십을 추구하면서 지속적인 우수성과 혁신을 통해 이익을 실현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프는 이전에 포춘 200(Fortune 200)대 기업이자 결제 및 금융 기술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파이서브(Fiserv)(뉴욕증권거래소:FI)에서 2005년 12월부터 2020년 6월까지 CEO의 직책을 맡았으며, 2019년부터 2020년 12월까지는 파이서브의 회장을 역임했다. 파이서브에서 재직하는 동안 퍼스트데이터 코퍼레이션(First Data Corporation)의 220억달러 인수를 포함해 중요한 인수 및 매각을 거듭하며 전략적 변화를 통해 회사를 이끌었다. 제프가 이끄는 파이서브는 거의 3배까지 매출을 늘리고 영업 이익률과 수익을 높이며 2019년 말까지 총 주주 수익률 969%를 달성한 바 있다.
파이서브 이전에 제프는 H&R 블록(H&R Block)에서 수석 부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지내고 아메리칸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에서 고위 리더십 직책을 맡았다. 현재 그는 캐나다왕립은행(Royal Bank of Canada)(뉴욕증권거래소:RY), 나스닥(나스닥:NDAQ)의 이사회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스포트레이더 그룹(Sportradar Group)(나스닥:SRAD)의 회장직을 맡고 있다.
모티브 파트너스의 설립자이자 매니징 파트너인 롭 헤이베르트(Rob Heyvaert)는 “금융 기술 분야의 뛰어난 비즈니스 구축자이자 리더인 기업과 강력한 글로벌 거시적 기회를 결합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며 “인베스트클라우드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이번 임명은 이익 실현과 혁신을 주도하기 위한 모티브의 차별화된 ‘투자자, 운영자, 혁신가’ 모델의 또 다른 예”라며 “제프는 단연 적임자이며, 그의 실적을 봤을 때 팀이 시장의 기회를 활용할 수 있게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다. 이사회에 남아 제프의 인수인계를 지원할 임시 CEO 리처드 럼브(Richard Lumb)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클리어레이크(Clearlake)의 공동 창업자이자 매니징 파트너인 하다드 이그발(Behdad Eghbali)과 파트너인 제임스 파데(James Pade)는 “제프가 인베스트클라우드에 합류해 기쁘다. 그의 리더십 하에 회사의 성장 계획을 가속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제프의 관련 경험과 조직 확장 능력은 인베스트클라우드를 이끌기에 완벽한 선택”이라고 강조했다.
향후 10년 동안 인베스트클라우드는 자산 관리자가 신세대 고객의 변화하는 기대에 부응할 것으로 예상하며, 84조달러 이상의 자산이 세대 간에 이전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소매 투자자, 은행 및 자산 관리자는 기술 현대화와 디지털 혁신에 집중한다. 인베스트클라우드는 최신 디지털 고객 및 자문 경험, 재무 계획 및 맞춤형 UMA/SMA 포트폴리오를 지원하는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통해 고객과 파트너를 지원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고 있다.
인베스트클라우드 소개
인베스트클라우드는 자산 관리 산업을 위한 디지털 혁신 분야의 글로벌 소프트웨어 리더이자 통합 관리 계정(UMA) 및 개별 관리 계정(SMA)을 포함한 자문 프로그램 전반의 개인화 및 확장 분야에서 단연 미국 최고이다. 현재 인베스트클라우드는 은행, 재산 관리자, 개인 은행 및 자산 관리자를 포함해 550개 이상의 다이렉트 클라이언트를 통해 6조달러 이상의 자산을 지원한다. 당사는 프론트 오피스 자산 관리 솔루션, UMA/SMA 포트폴리오 관리, 거래 실행, 회계, 모델 관리 및 성과 투자 솔루션 개발을 가능케 하는 디지털 클라이언트 및 자문 경험과 도구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재산 및 자산 관리 산업에 대한 최고의 경험과 운영을 보유할 수 있게 됐다. 뉴욕에 본사를 둔 인베스트클라우드는 미국, 캐나다, 영국, 스위스, 이탈리아, 싱가포르, 일본, 호주 등 전 세계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인베스트클라우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investcloud.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클리어레이크 소개
2006년에 설립된 클리어레이크는 사모펀드, 신용 및 기타 관련 전략 전반에 걸쳐 통합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투자 회사이다. 부문 중심 접근 방식을 취하는 당사는 클리어레이크의 운영 개선 접근법인 O.P.S.®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역동적인 사업에 장기 자본을 제공함으로써 숙련된 관리 팀과 협력하고자 하며, 회사의 핵심 대상 부문은 기술, 산업 및 소비자이다. 클리어레이크는 현재 700억달러가 넘는 자산을 관리하고 있으며, 고위 투자 책임자들은 400개 이상의 투자를 주도하거나 공동 주도했다. 당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모니카에 본사를 두고 텍사스주 댈러스, 영국 런던, 더블린, 아일랜드 및 싱가포르에 계열사를 운영하고 있다.
클리어레이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clearlake.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티브 파트너스 소개
모티브 파트너스는 뉴욕, 런던, 베를린에 지사를 두고 있는 전문 사모펀드 회사로, 북미와 유럽에 기반을 둔 기술 기반 금융 및 비즈니스 서비스 회사에 대한 벤처, 성장 자산 및 인수 투자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은행 및 결제, 자본 시장, 데이터 및 분석, 투자 관리 및 보험 등 5가지 주요 하위 부문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티브 파트너스는 금융 기술 기업에 장기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전문 지식, 연결성 및 역량을 부여한다.
모티브 파트너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motivepartner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지 사항
본 보도자료에 포함된 정보는 정보 제공 및 논의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법률, 세금 또는 투자 조언이나 증권의 판매 제안 또는 구매 제안 권유의 어떤 방식에든 의존하지 않으며 의존할 수 없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