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학교 글로벌케이컬처센터 전경
김포--(뉴스와이어)--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가 청소년 미래교육 공적을 인정받아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 교육감 표창을 2년 연속 수상했다.
김포대 글로벌케이컬쳐센터(센터장 이상규)는 경기도교육청이 주관하는 2023년 ‘경기이룸대학’ 활성화에 기여해 경기도교육청 교육감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김포대학교는 지난해에 7년간 경기도 24개 지역 약 1만 3000여명의 수강인원을 대상으로 748개의 청소년 교육지원사업(경기꿈의대학) 강좌를 운영해 2022년 경기도교육감 표창을 받은 데 이어 올해는 지역교육협력 플랫폼 기반의 ‘경기이룸대학’에서 238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12개 강좌를 운영해 K-POP, K-FOOD, K-BEAUTY, K-DESIGN을 대표로 독자적으로 개발한 K-Culture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경기지역 청소년들의 구체적인 직업 체험과 진로 교육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2023 경기이룸대학’ 경기도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경기이룸대학’은 경기도교육청이 지원하는 사업으로, 경기도 교육청 소속 중·고교생 및 동일 연령대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경기도교육청과 업무 협약을 맺은 대학 및 전문기관에서 특별 개설한 강좌를 수강하고, 융합적 사고력과 진로 개척 역량을 신장시키는 학생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김포대 글로벌케이컬쳐센터는 언택트 시대에 따라 원활한 강의 진행을 위한 전담 직원 확충 및 온라인 강의실 구축 등 온·오프라인 연계를 통해 체계화된 직업진로교육을 실현해 지역 중·고교 교육 지원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왔다. 2023년 김포 한강신도시 운양동에 새롭게 확충한 글로벌캠퍼스의 최신 교육시설과 경기이룸대학 사업 간의 시너지효과 창출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국내외 K-Culture 현장 중심 교육 허브로서 경기지역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성 신장, 학습 역량 증진, 진로·적성 교육과 창업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이바지할 계획이다.
한편 김포대 글로벌케이컬쳐센터는 K-POP, K-FOOD, K-BEAUTY, K-DESIGN 등으로 대표되는 다양한 K-Culture의 글로벌 교육센터이자 글로벌 문화 콘텐츠를 창작·연구·생산하는 융합 콘텐츠 플랫폼으로, 다양한 수요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인 뮤직 인더스트리 과정을 운영하며 글로벌 인재 육성과 더불어 글로벌 문화 콘텐츠 창작과 혁신 교육 프로그램 연구를 통해 혁신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다.
김포대학교 소개
김포대학교는 포스트 코로나와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외부 환경 변화에 유연하고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 ‘HOPE 2025’와 특성화계획·혁신계획의 실행 및 연계성 점검, 전략 실현을 위한 전략 과제별 세부 KPI 성과 관리 시스템의 정착 및 실행을 우선 과제로 둔다. 또 ‘On Demand’, ‘Gig Economy’로 대표되는 일자리 시장의 대변혁 시대에 미래 산업에 적합한 직업교육 패러다임의 혁신이 절실하게 요구되는바 혁신을 통한 미래 직업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