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HISSTORY VENTURE PROGRAM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히스토리벤처투자와 컴퍼니엑스가 함께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하기 위해 ‘X-HISSTORY VENTURE PROGRAM’을 개최한다. 이번 배치 프로그램은 창업 3년 이내의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며, 인큐베이팅과 멘토링, 최대 1억원의 투자와 TIPS 프로그램 추천을 통해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히스토리벤처투자는 이전에도 창업기업을 선발해 투자하는 HISSTORY CHALLENGE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ACT1 CHALLENGE를 진행한 바 있으며, 컴퍼니엑스는 자체 프로그램인 X-COURSE를 통해 스타트업 육성에 힘써왔다. 이번 협력은 양사의 경험과 노하우를 결합해 더욱 강력한 지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우주 히스토리벤처투자 대표는 “글로벌 투자 시장 환경이 우호적이지 않은 상황에서 창업 초기 스타트업의 애로사항을 공감하고 이해한다. 따라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선 투자, 후 교육 & 멘토링 프로그램’ 방식으로 이들이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많은 스타트업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히스토리벤처투자 홈페이지 및 k-startup, 넥스트 유니콘, the vc 등의 플랫폼을 통해 서류를 접수할 수 있다.
히스토리벤처투자 소개
히스토리벤처투자는 엑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와 벤처캐피탈(벤처투자회사)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여의도에 본사를 두고 있다. 히스토리벤처투자는 히스토리만의 고유한 비즈니스 전문 노하우를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들이 성공적인 비즈니스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기업가를 육성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