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 타임지의 ‘세계에서 가장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선정

2024-07-11 14:45 출처: PUMA SE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PUM)

헤르초게나우라흐, 독일--(뉴스와이어)--스포츠 기업 푸마(PUMA)가 미국 뉴스 전문 매거진 타임(TIME)과 스태티스타(Statista)가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지속 가능한 기업(World’s Most Sustainable Companies)’ 랭킹에 이름을 올렸다. 이 순위는 기업의 가장 중요한 환경 데이터뿐 아니라 투명성, 외부 기관의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한다.

푸마는 의류, 신발 및 스포츠용품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기업으로 100점 만점에 73.02점을 받았다.

푸마의 최고소싱책임자 앤-로르 데쿠르(Anne-Laure Descours)는 “이렇게 권위 있는 매거진에서 가장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푸마의 포에버.베터(FOREVER.BETTER) 지속 가능성 전략을 인정받은 것으로, 이 전략은 작년에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또한 그녀는 “우리는 이를 더욱 열심히 노력해 지속적으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여 나갈 인센티브로 받아들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푸마는 기후, 순환성, 인권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10가지 목표를 설정했다. 회사는 자체 소유 및 운영 매장에서 비닐 백을 없애고 생분해성 플라스틱 옵션을 연구함으로써 이미 2025년 일정보다 더 일찍 두 가지 목표인 플라스틱 및 해양 목표를 달성했다. 또한 22만여 명의 공장 근로자에게 여성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하도급업체 및 티어2 협력업체에서의 인권 위험에 대한 매핑을 완료해 인권 목표를 달성한 바 있다.

올해 초 푸마는 과학 기반 CO2 감축 목표를 일정보다 7년 더 일찍 달성했으며, 과학자들이 지구 온도 상승을 섭씨 1.5도 이하로 유지하는 데 필요하다고 말하는 내용에 부합하는 야심찬 기후 목표를 새롭게 설정했다고 발표했다.

푸마는 핵심 공급업체에 재생 가능한 전기를 도입하고, 탄소 집약도가 낮은 제품 재료를 사용하고, 저탄소 운송 요율을 선택하고, 자사 차량단에 전기차 투자를 실시하는 일에 초점을 맞춰왔다. 푸마는 소유 및 운영 중인 건물에 대해 재생 에너지 요율과 재생 에너지 속성 인증서(attribute certificates)를 구매한다. 이번 달에는 독일 헤르초게나우라흐에 위치한 글로벌 본사에 대형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했으며, 이로써 건물 전력 수요의 5분의 1을 충당할 예정이다.

푸마 제품에 사용되는 재료의 선택도 지속가능성 전략의 중요한 부분이다. 2023년에는 재생 폴리에스테르처럼 상당 부분이 재활용 및 인증 소재인 재료를 사용하여 푸마 제품 10개 중 8개를 생산했다.

푸마의 지속가능성 전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foreverbett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푸마

푸마는 신발, 의류 및 액세서리를 디자인, 개발, 판매 및 마케팅하는 세계 최고의 스포츠 브랜드 중 하나이다. 75년 넘는 동안 푸마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선수들을 위해 빠른 제품을 창조함으로써 끈질기게 스포츠 및 문화를 전진시켜왔다. 푸마는 축구, 육상 및 트레이닝, 농구, 골프 및 모터스포츠와 같은 종목에서 퍼포먼스와 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제공한다. 푸마는 스포츠 영향력을 스트리트 컬처와 패션에 도입하기 위해 유명한 디자이너 및 브랜드들과 협력하고 있다. 푸마 그룹(PUMA Group)은 푸마, 코브라 골프(Cobra Golf) 및 스티치드(stichd)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120여 개국에서 제품을 유통하고 전 세계적으로 약 2만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본사는 독일 헤르초게나우라흐에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4092684/en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